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넣는 방법이 매우 간편해졌다

2016. 11. 27. 23:46
반응형


블로그 스킨을 바꾸고 나서 아차 싶었던 것 중 한가지가, '애드센스 코드를 다시 넣어야 한다'는 부분이어서 나도 모르게 뜨악 하고 소리 내고 말았다.

그런데 티스토리가 언제부터인지는 몰라도 매우 편리한 기능을 추가해 준 덕에 기뻤다. 애드센스 코드를 넣을 수 있는 코드를 만들어 준 것이다.

그래서,
 스킨을 직접 뜯어 html을 살펴보고는 적절한 자리에 애드센스 코드를 꽂아넣어야 했던 작업을 이제는 왠만해선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보통은 본문에 광고 배치를 많이 하는 것 같은데,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수 있다면 티스토리 플러그인이 답이다.






 설정 하는 방법이 무척 간편.

 블로그 관리 하는 곳으로 들어가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이 나오는데, 거기서 Google AdSense (반응형)Google AdSense (데스크탑 웹용)을 찾는다. 위의 이미지는 이미 적용을 한 것이라 푸르스름하게 있지만, 보통은 흰 색일 것이다.





위치를 정한 후에, 그 위치에 넣을 애드센스 코드를 글박스에 붙여넣어 주면 된다. 그 후에 아래에 저장을 누른다.

그러면 끝.

새로 뽑은 광고(응?)인지, 아니면 전부터 썼던 광고인지에 따라 블로그에 나타나는 시간은 다를 것이며, 아마 이미 써 본 분은 아실 것이다.



그건 그렇고,
 그럼에도 내 블로그엔 사람이 안 들어온다.

그래서 돈이 안 벌린다 ㅎㅎ


음?



반응형
LIST

'비문[非文]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합리화(중화) 심리  (0) 2016.12.16
20161130  (0) 2016.11.30
ISFJ-A  (0) 2016.11.17
펌> 작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열두 가지 이야기의 비밀  (0) 2016.11.04

BELATED ARTICL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