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노벨 모바일 베타테스터 모집. 오옹 '~'

2013. 1. 29. 14:45
반응형





[네코노벨 모바일]이라는 툴이 조만간 모습을 드러낼 것 같습니다. 오옹.. '~'

이건 대단하다고밖에 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우리의 커니스느님이 적어주신 몇자를 읽어보면 알 수 있지요.





바로! 네코노벨 모바일인데요! 간단히 기능을 설명해드리자면 ~ 아래와 같습니다!

1- iOS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Android 휴대폰 및 갤럭시탭 지원!
2- PC 버전 지원!
3- 기존 네코노벨보다 확장성이 100배 더 좋은 스크립트 API
=> 네코노벨의 주요 명령어들을 스크립터가 수정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4- 더 화려한 이펙트 및 파티클 지원.
5- 기존 네코노벨에서 사용하던 대부분의 기능 지원!

+++ 더불어 윈도우 버전까지 지원하는 네코노벨 모바일이 테스트 후에 배포될 함께 예정이랍니다.
(숫자는 본 글에서 추가. 100배 이거 말고..)




에~ 어디 봅시다.

iOS 계열의 모바일 기기, 안드로이드 계열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이 돌아갈 수 있다고 하네요.

게다가 PC버전도 지원 되고.

네코노벨의 주요 명령어들을 스크립터가 수정할 수 있도록 변경 되었다고 하셨는데, 실은 이게 지금까지의 네코노벨 툴에서도 가능하긴 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수정하는게 '무서워서'라도 건드릴 수 없는 부분이었죠..;

이펙트나 파티클이 늘어난 것은 기쁩니다 '~'d

물론 기존 네코노벨에서 사용하던 대부분의 기능은 빠지는 것이 없는 듯 하네요.


그런데, 그 아래 줄에 '윈도우 버전까지 지원하는 네코노벨 모바일이 테스트 후에 배포될 예정'이라는 말이 조큼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음. 뭐냐, 내 이해력 부족이냐.

굵게 표시된 글씨 (2)를 보면 이미 PC버전 지원! 이라고 쓰여 있는데, 이건 맨 아랫줄의 '윈도우 버전'과 어떻게 다른 걸까요..?

테스트 후에 윈도우 버전까지 지원하는 네코노벨모바일(네모바일)을 배포한다고 하셨고, 위에 적힌 굵은 글씨는 '그것들을 지원하겠다'고 한 점으로 본다면, 지금 개발된 단계는 아직 PC버전을 지원하지 않는 상태라는 뜻일까요.

그러니까, 지금 테스트하는 베타테스트 단계는, 모바일+PC 전부 지원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모바일 게임'만' 만들 수 있다는 느낌...?

..

..

...


'~' 몰라, 모르겠어.

PC버전 지원!(2) 이건 아마 (1)과 마찬가지로 '게임'에 대한 이야기일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3번부터는 개발하는 툴에 대한 이야기로 보이구요.

....설마, (1)과 (2)가 모두 개발 툴을 얘기하는 건 아니겠죠..? 핸드폰으로 게임 만든다는 소리는 아닐거 아냐..;;



'~'..

워낙에 제대로 피드백을 못할 것 같아서 이번에 테스터 신청은 못하지만.. 윽.. ;~;

그보다, 윈도우 창이, 그 뭐냐, 자바로 만든 듯한 모습.. ..아니면 윈도우 8이 저런가..?


아무튼 한줄로 줄이자면

무진장 기대중. '~'ㅋ






반응형
LIST

BELATED ARTICLES

more